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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면좋은꿀팁

민원24에서 간편하게 통신판매업을 신고하는 방법

by 희야캐슬 2017. 8. 9.

네이버 스토어팜에 입점하거나 인터넷에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는 통신판매업 신고증이 필요합니다.

오늘은 통신판매업 신고증을 구청이나 시청에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간편하게 인터넷 민원24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만으로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제가 알려드린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



 [ 첫번째 ] 


스토어팜 판매자 센타에서 로그인 후 내정보관리>정보조회/수정에서 구매안전서비스이용 확인증 출력을 클릭합니다.

pdf파일로 다운받아서 캡쳐하여 jpg파일로 저장해서 준비해 놓습니다.

나중에 민원24에서 첨부파일로 넣어야 하거든요.



 

 [ 두번째 ] 


민원24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검색창에 통신판매업신고라고 쓰고 돋보기를 클릭합니다.


     

 [ 세번째 ] 


신청을 클릭합니다.

 


 

 [ 네번째 ] 


민원24를 이용할 때에는 비회원으로도 로그인해서 이용가능하지만 발급을 요청할 때는 공인인증서가 꼭 필요합니다.

그러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 다섯번째 ] 


빈칸은 사업자등록증에 적혀 있는 대로 채워 주시고요 인터넷 도메인이름과 호스트 서버 소재지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에 적혀져 있는 그대로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일첨부할 때 중요한게 있는데요.

구매안전서비스 이용 확인증만 첨부하시고 사업자등록증은 첨부하시면 안되요.

첨부하게 되면 민원신청이 안된다네요.ㅎㅎㅎ

다 작성이 되시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끝이 납니다​ .


 

어때요? 간단하죠? ㅎㅎㅎ

그대로 따라하시면 신청이 되시구요.

처리기간은 3일정도이며 신고증은 사업장근처인 구청이나 시청에서 방문해서 받으면 됩니다.

네이버 스토어팜 입점을 위한 통신판매업신고!!

민원24 사이트에서 어렵지 않게 하실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