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상식

표고버섯(shiitake) 의 부작용

by 희야캐슬 2017. 8. 14.


표고버섯은 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식용버섯의 일종으로 버섯원료의 가루 추출물로 익히지 않고 조리하거나 영양 보조식품 형태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다양한 질병에 대한 약초로 사용되어 왔으며 아시아 요리에 흔히 사용됩니다. 표고버섯의 효능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허브건강 : 필수 참조 가이드" 따르면 표고버섯 섭취로 인한 부작용이 전체 또는 보충형태로 나타났습니다.


소화 장애 


미국 암 협회 (American Cancer Society)에서는 표고버섯이 일반적으로 부풀어 오름과 설사 등의 소화기 증상을 일으킬 수 있지만 안전하다고 생각합니다. 다른 소화불량 부작용으로는 위장, 메스꺼움, 지속적 위경련 및 구토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작용은 일반적으로 한번에 표고버섯을 대량으로 섭취하는 것과 관련이 있으며, 버섯의 내용물을 한꺼번에 소화시킬 수 없기 때문입니다.

 

알레르기 반응 


표고버섯은 미국 암 협회 (American Cancer Society)에 따르면 일부 개인에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피부, 코, 목 또는 폐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버섯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의 일반적인 증상은 두드러기의 출현, 얼굴, 목 및 목의 붓기, 호흡 곤란 및 심박수 증가입니다. 표고버섯을 먹거나 표고버섯 영양 보충제를 섭취한 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치료를 받으십시오.


혈액 이상 


"알레르기 면역학 잡지(Journal of Allergy and Clinical Immunology)"에 발표된 한 연구에 따르면 표고버섯 4g을 10주동안 매일 섭취하면 혈액호산구증이 생겼습니다. 호산구증은 표고버섯 섭취와 관련된 위장 증상과 관련이 있을 수 있는 호산구라고 불리는 백혈구 유형의 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혈액 상태입니다.


피부 반응 


피부과 잡지에 실린 논문에 의하면 표고버섯 섭취는 피부염과 광합성과 관련이 있습니다. 표고버섯의 섭취는 일본의 표고버섯 피부염으로 알려진 피부병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표고버섯 섭취와 관련된 피부병변은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더 악화될 수있으며 버섯은 광합성을 증가시킬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출처 : livestrong by